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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설계 원칙 중 하나로,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유연성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객체 간의 결합도는 하나의 객체가 다른 객체에 직접 의존하게 되어 있는 정도를 나타내며,
높은 결합도는 객체의 변경이 다른 객체에 영향을 미치고, 유지보수와 테스트가 어려워지는 원인이 됩니다.
1) 의존성 주입을 사용하면, 의존하는 객체를 외부에서 생성하여 주입하게 되므로,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객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객체의 변경이 가능해지며, 유연성과 재사용성이 높아집니다.
2) 의존성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인해 단위 테스트를 수행할 때도 테스트용 객체를 주입하여 쉽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3) 의존성 주입을 사용하면 객체 간의 의존성이 명시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코드를 이해하기 쉬워지고, 코드의 가독성이 향상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의존성 주입을 사용하여 결합도를 낮추고 유연성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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